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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ck Car Extreme

스톡 카 익스트림 (Stock Car Extreme)

by SD_CANI posted May 13,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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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러 놓고도 윈도우 업뎃 충돌로 게임 실행을 못하던 상황에서 결국 다른 방법을 찾아 이제서야 플레이를 해보는 '스톡 카 익스트림 (Stock Car Extreme)' 온로드 시뮬레이터 게임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썻지만 알펙터나 이쪽 제작사 계열 게임들을 자주 플레이 못해본 관계로 이 게임에 대해서는 정보가 없던터라 그냥 달려보는 수밖에는 없었네요.

 

기본적으로 충실한 물리엔진을 가진 시뮬레이터로서 스톡카, 오픈휠, 투어링의 레이싱 구분과 머신에 따른 총 9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하며 실제 레이싱 룰을 기반으로 하여 머신의 세밀한 세팅을 제공함과 동시에 대중적인 요소를 위해 레이싱 룰의 전환(깃발 제거), 드라이빙 어시스트의 켜고 끄기, 드라이빙 시간이나 랩 수를 조정할 수 있는 부가적인 옵션도 잘 갖춰진 레이싱 게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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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나오는 레이싱 게임에 비해 전반적인 인터페이스 구조는 텍스트 리스트 방식과 스크롤 방식을 섞어 다소 촌스러우며 싱글, 멀티, 옵션등의 기본 매뉴 구조는 포함하나 페이지 연결이 직관적이지 않아 옵션에서 모든 부분을 조정을 못하기도 하고 자신만의 차량 세팅의 저장은 가능하지만 차고와 선택차의 페이지 이동은 신속하지 못하며 게임 화면 역시 이전 시뮬레이터의 그래픽 질감을 이어오기 때문에 광원 효과나 리플랙션, 이팩트는 다소 심심한 느낌이 듭니다.

 

각 게임마다 콕핏 시점에서 외부 배경과의 거리감이 미묘한 차이가 있는데 역시 그래픽적인 질감 문제로 미묘한 거리감과 카메라 뷰 조정 어려움은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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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특성상 다양한 차를 제공하는데 게임 내에서 해당 미션 선택시 자동적으로 클러치/기어/핸들 앵글 조정이 되지 않는 관계로 미션 스타일을 바꾸는 경우 게임 종료 후 휠 설정을 다시 설정하고 게임으로 들어가야해서 유저 편의성은 다소 떨어집니다. (요즘 게임들은 포뮬러, 투어링 등 다양한 모드로 바로 진입하면 기어 방식(H/패들)과 앵글이 조정 됩니다.) 게임 화면상 콕핏 시점의 핸들 앵글 각은 게임내에 있으나 이는 화면상의 조절이며 플레이 하는 레이싱 기어의 직접 앵글 변경은 아니더군요;;

 

근데 제목에서 왠지 모르게 '익스트림'이란 단어를 넣은게 걸렸는데 어떤분이 코멘트로 지적을 해 주셔서 다시금 플레이 해 본 결과 시뮬레이터 유저분들이 알고 계시던 그런 게임에 비해 이 게임은 그립력으로 먹여 살리는 게임 입니다.

 

'투어링카 ~ 스톡카 ~ 오픈휠'의 카테고리 구분이 마치 게임 난이도의 '하 ~ 중 ~ 상'을 만들어 놓은 듯 하여 어시스터를 끈 상태에서 투어링카 미션을 진행 하더라도 그럭저럭 유저가 의도한 움직임을 만들어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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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의 개성은 접지력을 끝까지 따라와주는 상태에서의 코너 핸들링이 나름 재미 있다는 부분 입니다만 게임 스타일로 본다면 어시스터를 조정하여 난이도를 바꾸며 가벼운 시뮬레이션과 묵직한 아케이드 사이를 오가는 형태로 볼 수 있겠습니다.

 

핸들을 돌린 만큼 잘 돌아가며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코너의 진입과 출구 부분에서 핸들을 감았다 서서히 풀었을 때의 라인타는 흐름이 상당히 깔끔한 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 게임에 비해 다소 핸들량이 조금 많다고 느끼기도 하고 핸들 컨트롤 부분이 많아진 만큼 난이도에서도 조금 올라가 유저들에겐 진입장벽은 높은 레이싱 스타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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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 종료일: 2027-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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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 이 게임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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