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E N T E R T A I N M E N T

애니메이션
2017.02.19 00:19

이니셜 디 (Initial D) 이야기 2부

SD_CANI 주소복사
조회 수 1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id_2b_01.jpg

 

일단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매체에 대한 구분 알아둬야 할 필요가 있어 조금 설명 하자면 일본 애니메이션은 보통 TV 시리즈, 극장판, OVA (또는 DVD=O.D.A. / BD)로 구분하여 발매를 합니다.

 

보통 기본 골격이 되는 TV 시리즈는 차 후 비디오로 재발매가 되는 형식이나 최근 저장장치가 DVD나 블루레이로 변하였고, 별도의 시리즈로 극장 상영 중심의 극장판이 출시 되기도 합니다.

 

OVA(Only Video Animation) 역시 별도의 시리즈로 출시하되 오직 비디오용으로만 발매가 되는 애니메이션을 말하며 보통 등급이 약간 높게 설정이 되어 출시가 되기도 합니다. 이 역시 DVD나 블루레이로 변경되어 출시가 되고 있지요.

 

이니셜디의 장기간 방송/발매가 되기 때문에 TV, 극장판, OVA 형태로 매체가 다르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지난번 올린 1부는 TV 시리즈로 총 25회이며 그 다음이 스토리 흐름상에 맞게 하자면 OVA로 발매된 엑스트라 스테이지 (Extra Stage / 2회 분) 입니다.

 

내용이 TV 2기로 진입하기 이전의 스토리로 엠페러(Eemperor)팀의 2군 팀이 우스이 지역 푸른 실에이티를 모는 마코 & 사유키의 원정 배틀 내용과 또 별도의 이야기로 마코의 러브 스토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d_2b_02.jpg

 

2기(2nd Stage)로 넘어 오면서 작화의 퀄리티와 색감이 상당히 상쾌하게 변했고 3D차량 모델링 역시 진화하여 그나마 장난감 같은 모습은 많이 변했습니다. 없던 번호판 넘버도 생기고 차량 명칭과 메이커 엠블렘도 잘 달려서 말이죠. 총 13회로 1기 보다는 다소 짧은 내용으로 진행이 됩니다.

 

랜서 에볼루션 차량을 기본으로 하는 엠페러팀의 '스도 쿄이치'는 레드선즈의 리더 '료스케'와 만나게 되고 최근 86에게 패배한 사실을 듣게 됩니다.

 

이전 배틀에서 패배를 안겨준 료스케와의 복수전을 준비하던 쿄이치는 전초전의 의미로 86의 드라이버 타쿠미를 아카기(레드선즈 팀의 지역)로 초대 합니다. 배틀을 받아드릴 생각은 없었으나 사귀던 '모기 나츠키'의 숨겨 두었던 진실을 알게된 타쿠미는 분노에 쌓이게 되어 이런 상태로 아카기에 향하게 됩니다.

 
 

id_2b_03.jpg

 

86과 란에보의 극단적인 파워 차이와 분노로 차오른 타쿠미의 한계를 넘어선 주행은 결국 86의 엔진 블로우로 이어집니다. 이미 차의 한계를 느꼈던 타쿠미의 아버지 분타는 예전부터 86의 업그레이드를 준비해 왔고 레이싱용 엔진으로 86의 심장은 더 강화하게 됩니다.

 

86 드라이빙의 변화에 당황을 하면서도 점점 적응해 나가게 되고 친구 이츠키를 통해 우연히 같은 86(레빈)의 드라이버인 '와타루' 만나게 됩니다. 폭이 좁고 도로 상태가 좋지 않는 '쇼마루'에서 1만1천 RPM 고회전 엔진을 가진 86(토레노)의 타쿠미와 터보튠의 86(레빈) 와타루가 배틀이 시작 되고...

  

2기로 와서도 그다지 어려운 용어는 많이 보이지 않고 같은 86 승부에 메카튠, 터보튠 차이의 설명도 꽤나 간결해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86의 엔진 블로우나 나츠키의 비밀, 같은 86의 배틀이라는 주인공의 최대 위기를 이겨내고 발전된 그래픽으로 화려한 연출을 보이는 배틀신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와 함께 전체 시리즈에서 이어오는 유로 비트 음악에 보는 이들을 모두 심취하게 되어 레이싱 게임을 하면 이 음악을 틀어 놓고 할 정도로 OST 구성이 알차고 좋았습니다

 

오프닝/엔딩을 부른 'MOVE'의 싱글과 본 앨범, 유로 비트, 유로 리믹스, 각 시리즈의 OST와 또 리믹스 등으로

음악의 양은 상당합니다.

 
 

id_2b_05.jpg

 

그리고 이어지는 극장판 3기 (3rd Stage)...

 

레드선즈 팀 리더인 료스케는 타쿠미에게 새로운 팀 구성에 대한 제안을 하게 되고 타쿠미는 확실한 대답을 하기 전 엠페라팀 위치를 묻게 됩니다. 엠페라팀의 홈그라운드 이로하자카에 도착하여 조금 다른 의미로 쿄이치에게 재도전을 하고 차선이 각각 나눠지고 산 비탈을 내려오는 급격한 경사와 해어핀  중심의 저속 코너링 구간에서 타쿠미는 승리하게 됩니다.

 

쿄이치와 배틀 예정이었던 '코와시가 카이'는 타쿠미를 타겟으로 변경을 하게 되고 과거 자신들의 아버지와 인연이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id_2b_06.jpg

 

대를 이어오는 배틀과 이로하자카에서 펼쳐지는 숨막히는 레이싱, 그리고 이로하지카 해어핀에서만 할 수 있는 홈그라운드 스페셜 코너링이 펼쳐 집니다. 이와 함께 타쿠미와 모기와의 화해, 고등학교 졸업과 사회로 나가는 타쿠미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 때 당시는 애니메이션으로서 이것으로 끝이거나 했습니다만... 팬들의 기대로 인해 수년 후 후속작TV 시리즈가 또 나왔었죠. 그리고 1기 ~ 3기의 배틀신만을 모으고 1기의 허술한 차량 모델링을 보완도 하면서 만든 OVA '배틀 스테이지'가 별도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3부로 이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