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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후속작이 나올줄 몰랐었고 기억에서도 잊혀진 가스 거즐러스(Gas Guzzlers)의 후속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오히려 블러(Blur)나 스플릿 세컨드(Split Scond)가 후속작이 나올 법한 게임이었는데 이 게임 출시에 조금 놀랬습니다;;;

 

그렇다고 타 게임에 비해 아주 뒤떨이지지 않고 카니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플레이를 했었기에 약간의 기대감을 품고 질러버렸습니다... 후후

 

20달러짜리 B급게임 스타일로 과격하고 파괴적인 아메리칸식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플레이하는 느낌이지만 나름 주행감각이나 물리적인 움직임, 시각적인 효과들이 기대 이상으로 잘 갖춰져서 타 저급 게임보다도 조금은 더 인상 깊었던 게임이긴 했습니다.

 

레이싱을 하면서 아이템을 주어먹고 다시 싸고(...), 공격하고,숏컷하고, 치고 받고, 밀어버리고... 그리고 1등을 노리는~ 즐기면서 스트레스 해소도 하는 대중적인 레이싱 게임 '가스 거즐러스 : 익스트림 (Gas Guzzlers : Extreme)'을 플레이 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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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클타입의 코스를 기본으로 순수 드라이빙 경쟁인 '파워 레이싱'모드와 차에 장착된 무기로 서로 공격하여 상대 차량 제압과 순위권 진입을 함께 노리는 '배틀 레이스', 배틀 레이스와 파워 레이싱을 시스템을 이래저래 섞어서 하위 차량을 하나씩 제거하는 '넉아웃' 모드 이렇게 3가지 레이싱을 고루하여 자신의 최종 순위를 높여가는 전형적인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입니다.

 

사알짝~ 난이도가 높았던 전작에 비해 이번 익스트림은 난이도 구분을 주어 좀 더 수월하게 변경 되었고 무기의 구분도 '잘 맞는 약한 무기 + 잘 맞지 않지만 강한 무기'의 개성위주 보다는 '적당한 거리감과 자동 유도탄 형식, 산탄 형식 무기'로 타격감 위주로 변했습니다.

 

플레이 진행도 무기를 쓰는 레이싱 이지만 아주 그렇게 산만하지도 않으면서도 상대 차량을 제압해 나가는 맛도 있고 진행도 쉽고 재미 있어졌습니다.

 

다만 코스의 구성도 그대로 이어와 약간의 변형만 준 것이라 너무 쉽게 익숙해져 버리며 게임 타이틀이 익스트림이라 그런지 도로 외각으로 빠져나가도 속도도 안줄면서 마구 날아다니고 고속으로 쭈우욱 내달림과 동시에 특정 맵에선 저속 S자 코너에서도 일직선을 긋듯 너무 심한 숏컷의 진행으로 드라이빙에 대한 진지함은 다소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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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에선 약간의 묵직하다는 느낌과 더불어 '이~만큼 틀면, 요~만큼 돌고, 저~만큼 밀려난다.'라는 계산적인 코너링의 재미가
이번 시리즈에선 고속상태의 코너링과 브레이크의 힘이 강해져 쉬워진 인상 입니다.

 

배경음은 컨츄리풍의 옛날식 팝과 더불어 여러가지 스킬음, 충돌 및 여러 이펙트 음이 많이 변경되어서 게임의 분위기를 잘 맞춰주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세세한 부분들을 잘 고치고 밸런스 잘 잡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레이싱 게임이지만 너무나도 전작과 거의 같은 유저 인터페이스와 같은 맵의 구조로 마치 냄비만 바꾼 사골곰탕 같아서 쉽게 질려버리는 단점이 슬그머니 플레이어를 콕콕 찌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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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레이도 기본 미션과 동일한 스타일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진행을 합니다.

 

미션 자체가 총 쏘고 충돌하는 게임이라 복잡스럽긴 하지만 일부 미션(깃발 뺏기)에선 그걸 넘어서 난잡함을 보여 플레이어가 지금 뭘 하는지 헛갈리는 경우가 생기고 플레이어간의 타임래그(Time Lag) 때문에 상대차의 위치가 잘못 나타나거나 점프하고 특히 서로 충돌을 하게 되면 맵 밖으로 튕겨져 올라가 천국을 볼 정도로 여러 잔랙이 자주 일어나 주행에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 추천으론 그냥 싱글플레이를 하면서 미션을 바꿔가면서 해야 그나마 덜 지루함을 받으시리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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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 종료일: 2027-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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