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쳐·액션·기타 비인기/클래식 카테고리

A D V E N T U R E  ·  A C T I O N

Split Second
2017.03.12 23:54

스플릿 세컨드 (Split Second)

SD_CANI 주소복사
조회 수 1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ss_001_sdcani.jpg

 

ss_002_sdcani.jpg

 

ss_003_a_sdcani.jpg

 

화끈하고 시원시원한 아케이드성 레이싱이 등장~ 스플릿 세컨드 (Split Second)!!

 

상당히 단순한 컨트롤만으로도 레이싱에 집중할 수 있고 여러 이펙트들이 재미를 한층 더하고 있는 레이싱으로서 사실 조금 걱정했던건 디즈니의 타이틀을 가진 게임은 대부분이 평화로운(?!) 게임들 이었던 터라 처음 시작할때 이 것 보고 솔직히 움찔 했답니다;;

 

레이싱의 기본 구조인 시즌을 포함해 차와 맵을 선택하는 퀵플레이모드(시즌에서 열어줘야 추가로 열림), 그 외 게임 설정과 온라인 연결 등의 메뉴가 보이며 튜토리얼(연습모드)를 지나 접하게 되는 부분으로 묵직함과 화려함을 연출하고 깔린 배경음이 뭔가 심상치 않음을 느끼게 해 주죠.

 
 

ss_003_sdcani.jpg

 

ss_004_sdcani.jpg

 

ss_005_a_sdcani.jpg

 

시즌 모드에서 경기를 치뤄 레벨업과 새로운 차 & 맵을 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페이지 구조가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이동과 확인이 편하고, 게임 스타일이 파괴되고 부셔지는 스타일인지라... 역시 실제 차량으로 등장을 하지 않아 '번아웃'과 '크래쉬 타임'처럼 실제 차량에서 변형된 모양이 등장 합니다.


상당히 변형이 되어서 어떤 차들은 거부감을 느끼지만 어떤 차는 완전 다른 차량의 모습으로 나쁘지 않다는 디자인을 보여주기도 하며 모델링이나 그래픽적인 퀄리티, 액션 이팩트는 상당히 훌륭할 정도 입니다.


드리프트가 옵션이라기 보다 '스플릿세컨드'는 드리프트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보시면 되겠고 드리프트를 하면서 차량 하단에 보이는 게이지를 채워 상대를 공격한다는 형태의 레이싱 이며  3단계의 게이지로 그 양에 따라 파괴력이 달라 집니다.

 

 

ss_005_b_sdcani.jpg

 

ss_005_c_sdcani.jpg

 

ss_005_sdcani.jpg

 

그렇다고 '카트라이더'처럼 아이템을 던지는 것도 아니고 '아크로 엑스트림'처럼 쏘거나 하는게 아니라 특정 지역에서 선두 차량에 마커가 뜨면 해당 공격키로 지시를 하면 그 주의의 배경이 반응 합니다.


위와 같이 (게이지 양이 적은 경우) 숨겨져 있던 차가 튀어 나와 길을 막는 다던지 서있던 차들이 폭파하거나 건축물등이 무너지면서 그 차들을 공격하게 되고 게이지의 양에 따라 폭파 수준이 달라지면 반대로 자신이 선두로 달리고 있을 땐 후방 차들이 공격을 하기 때문에 주위에 파괴되는 건축물을 신경 써가며 달려야 합니다.

 

분명 화려한 그래픽인데 뭔가가 허전함이 느껴지신다면 그건 별도의 속도계가 없기 때문이죠!

레이싱 게임에 어디에라도 반드시 보여지는 속도계와 지도, 순위 토클이 보이지 않습니다. 차량 하단의 드리프트 게이지에 순위와 랩수까지 적용이 되어 시야를 모니터 가운데로 고정할 수 있게 한 독특한 인터페이스~

 

무조권 달리고 부셔버리면 되므로 속도계 따윈 완.전.무.시~

 

 

ss_006_sdcani.jpg

 

ss_007_sdcani.jpg

 

단순히 폭파되고 길막만으로 끝나지 않고 주위 배경이 폭파를 하면 새로운 길이나 숏컷 구간이 등장을 하기 때문에 맵 구조에서도 상당히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위 스샷에는 없지만 공항 배경의 맵에서는 거대한 비행기가 정면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있으며 도시 맵에서는 폭발로 인해 건물 위로도 올라가 점프하며 달릴 수 있습니다.

 

순위권에 따라 받는 보상 포인트는 다르고 이 포인트의 양에 따라 신규 차가 등장을 하며 맵이 포함된 새로운 시즌을 열 수 있고 각 시즌에는 위와 같은 레이싱 외에도 타임어택 스타일이 존재를 하고 헬기가 미사일(...)을 쏘면 피해 다니는 미션도 있습니다.

(현재 게임 플레이 중이라 더 해 봐야;;)

 

과격해... 정말 디즈니 맞니?!

 
GS_05.jpg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2027-03-31
blank
A : 이 게임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blank
lb blank rb
?


  1. 스플릿 세컨드 (Split Second)

    화끈하고 시원시원한 아케이드성 레이싱이 등장~ 스플릿 세컨드 (Split Second)!! 상당히 단순한 컨트롤만으로도 레이싱에 집중할 수 있고 여러 이펙트들이 재미를 한층 더하고 있는 레이싱으로서 사실 조금 걱정했던건 디즈니의 타이틀을 가진 게임은 대부분이 평화로운(?!) 게임들 이었던 터라 처음 시작할때 이 것 보고 ...
    Date2017.03.12 CategorySplit Second BySD_CANI Views1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