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쳐·액션·기타 비인기/클래식 카테고리

A D V E N T U R E  ·  A C T I O N

SD_CANI 주소복사
조회 수 1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OR2006C2C_001.jpg

 

OR2006C2C_002.jpg

 

2000년 전후로 오락실에서 레이싱휠 좀 잡아보신 분들이라면 이 게임에 대한 추억이 남달랐을 겁니다.

 

 

빡빡한 시간 제한에 정신 없이 차를 회피하고 빠른 움직임으로 충돌 없이 질주하며 동전이 먼지와 같이 사라지며 다음을 이어 진행하기 위한 삽질을 요구하며 중독성 강한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으로 2006년 세가(SEGA)에서 PC판으로 리메이크를 하여 출시한 게임 입니다.

 

오리지널의 그 느낌을 가지고 오면서 미션의 다양함과 세가 게임 특유의 드리프트 주행을 이 게임에서도 적용하여 눈에 보이는 모든 코너링을 쉬운 드리프트를 주어 속도감을 유지하며 자잘한 컨트롤도 즐길 수 있으며 코너의 특성 파악과 특정 미션의 공략으로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의 기본적인 재미를 잘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무려 페라리의 라이선스!
슈퍼카와 오픈카를 배치하여 상당히 멋스러운 레이싱 이었습니다

 
 

OR2006C2C_003.jpg

 

OR2006C2C_004.jpg

 

 

 

필드 진행 방식은 오리지널과 같이 각 섹션을 트리형태로 뻗어나가 새로운 섹션을 만나고 난이도에 대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분기점에서 좌측으로 이동시 난이도가 쉬우며 우회전을 하면 난이도가 상향이 되고 각 필드마다 도시, 숲, 사막의 필드 구조나 비, 눈과 같은 날씨 구분도 두어 개성을 살렸으며 총 15개의 섹션으로 제공 됩니다.

 

게임 자체가 시간 제한 방식의 타임 어택으로 고속 주행을 기본으로 하며 이로인해 필드마다 또는 지정 차량 마다 주행감이 달라지지는 않으며 일부 미션에선 차량의 속도 향상 및 난이도 상승 정도의 설정은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모드는 AI차량과 함께 달리는 레이싱과 구간 미션이 포함된 '아웃런 커스트 2 커스트 모드'와 시간 제한이 포함된 라이벌 차량 추월과 여친을 태워 달리며 특정 미션을 해결해 가는 '아웃런 모드', 여친의 요구하는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고 이에 따른 하트 포인트를 얻어 골인 하는 '하드 어택 모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본 싱글 플레이와 멀티플레이도 물론 지원을 하며 오리지널처럼 오락실에서 즐겨하던 기본 플레이처럼 '아웃런 2SP'모드를 별도로 제공 합니다.

 
 

OR2006C2C_005.jpg

 

OR2006C2C_006.jpg

 

오락실 게임이 원조라 보니 기본 시간 제한이 있어 실수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지정 섹션을 이동하는 것이 바탕에 깔리며 별도의 미션으로 트래픽차량끼리 연결된 라인 끊기, UFO 회피, 트래픽 차량 회피, 트래픽 차량 충돌, 벽 충돌 회피, 동전 줍기, 도로에 깔린 콘 때리기, 도로의 지정 라인 달리기, 도로의 지정 문 통과하기, 연속 드리프트 하기, UFO 회피 등 아기자기 하면서도 공략이 나름 필요한 다양한 미션들이 깔려 있습니다.

 

 

기본 커스트 2 커스트 미션을 어느 정도 완료를 해 줘야 신규 차량이 해금되는 방식으로 난이도 부분에서 살짝 높은 느낌으로 어느 정도의 숙련이 필요하며 섹션은 매번 순차적인 진행으로 별도로 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타임어택 주행에 맞춰진 게임이기에 차량의 튜닝이나 기타 외부 커스트마이징은 존재하지 않으며 단지 차량을 선택해 볼 수 있는 쇼룸과 오리지널 배경음과 리믹스 배경음을 골라서 들을 수 있는 매뉴가 확장되어 있습니다.

 
 

OR2006C2C_007.jpg

 

OR2006C2C_008.jpg

 

이 게임의 묘미는 바로 드리프트라 볼 수 있는데 코너 전에서 살짝 브레이크 쿡 해주고 코너 진입하면 바로 드리프트가 시작되며 연속 코너링에서는 별도의 브레이크 없이 이어서 드리프트를 진행 합니다.

 

 

드리프트 진행 중에는 컨트롤이 카운터 스티어가 아닌 드리프트 상태로 주행한다는 느낌으로 핸들을 입력해 라인을 이동할 수 있으며 코너가 끝나는 동시에 드리프트는 자동으로 풀리게 됩니다.

 

이 외의 재미있는 요소들이 바로 여자친구의 폭력(!!) 인데 대부분 드리프트에 미쳐있는 여친들이라 잘 달리면 환호를 하지만 레이싱 중 차와 충돌하면 바로 싸다귀를 후다다다닥 날리고 벽과 충돌해 크게 날았다 돌아오면 뒤통수를 후려갈기며, 미션에 실패하면 급기야 목을 조릅니다.(...)

 

배경 퀄리티 면에서 조금 후달리긴 하지만 킬링타임용으로 꽤 할만한 게임이며 시간 가는줄 모를 정도로 몰입도는 상당합니다.


한 번 즐겨 보세요~
다양한 여친의 폭력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립니다~~ /-0-/

 
GS_05.jpg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2017-08-07 00:00
참가자: 1
blank
이 게임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1)
1 ★☆☆☆☆ : 최악의 게임!
  0 (0%)
2 ★★☆☆☆ :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게임
  0 (0%)
3 ★★★☆☆ : 그럭저럭 할만한 게임
  bar 1 (100%)
4 ★★★★☆ : 추천 할만한 게임
  0 (0%)
5 ★★★★★ : 최고의 게임!!
  0 (0%)
blank
lb blank rb
 
 
 
 
?


  1. 아웃런 2006 커스트 투 커스트 (OutRun 2006 Coast 2 Coast)

    2000년 전후로 오락실에서 레이싱휠 좀 잡아보신 분들이라면 이 게임에 대한 추억이 남달랐을 겁니다. 빡빡한 시간 제한에 정신 없이 차를 회피하고 빠른 움직임으로 충돌 없이 질주하며 동전이 먼지와 같이 사라지며 다음을 이어 진행하기 위한 삽질을 요구하며 중독성 강한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으로 2006년 세가(SEGA)에...
    Date2017.07.31 CategoryOutRun BySD_CANI Views1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