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로드·랠리 비인기/클래식 카테고리

O F F R O A D  ·  R A L L Y

MX vs ATV

MX vs ATV 리플렉스 (MX vs ATV Reflex)

by SD CANI posted Jan 25,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MXReflex_01.jpg

 

MXReflex_02.jpg

 

예전엔 익스트림 스타일이나 바이크 관련 레이싱을 안가리고 했었지만 아무래도 차량 레이싱 중심들이 늘어나고 그쪽으로 다양화가 진행 되면서 바이크 레이싱은 점점 멀어졌네요.

 

매번 같은 스타일의 게임만 하다보면 또 질려버리는 현상도 있고 해서 이번엔 장르를 살짝 바꿔서 바이크 중심의 오프로드 익스트림 레이싱 게임 'MX vs ATV 리플렉스 (MX vs ATV Reflex / 이하 리플렉스)'를 플레이 해 봤습니다.

 

'THQ'의 타이틀을 달고 있는 게임들은 '즐기기 위한 게임성'은 충만하지만 디테일이 후달리거나 마무리가 엉성한 경우도 종종 있고, 이 리플렉스의 게임 스타일은 익스트림 매니아성이 조금 강할 것 같다는 느낌으로 스트리트 맵에서 바퀴 굴리던 카니에겐 첫인상이 좋지 못해 조금 하다 접을 생각 이었지만 막상 플레이를 하다보면 전반적인 구성이 꽤나 알차고 흥미진진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미션 종류가 많다기 보다 초기 케릭서 설정부터 시작해 앞으로 굴릴 머신들의 선택폭, 자유롭게 넘나드는 모드는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MXReflex_03.jpg

 

MXReflex_04.jpg

 

게임 진행은 자신의 케릭터를 설정 후 게임모드로 진입을 합니다.

 

'아케이드 / 모터커리어 / 멀티플레이 / 모토카드'로 구분이 되며 기본 모터커리어가 메인 플레이가 되지만 개인적으론 아케이드 모드에서 먼저 어떤 스타일인지 파악 후 커리어 모드로 진입할 것을 권장하고 싶네요.

 

아케이드에서는 지정 필드를 자신이 선택한 머신으로 자유롭게 주행하는 프리 라이드(Free Ride), 특정 체크 포인트와 서클 구조의 코스를 바이크로 달려가는 네셔널(Nationals)과 슈퍼크로스(Supercross), 바이크 뿐만 아니라 버기, 스포츠 트럭도 선택 가능한 옴니크로스(Omnicross), 조그만한 경기장에 점프대를 잔뜩 설치해 바이크로 현란한 플레이어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프리스타일(Freestyle),
차량 중심의 챔피온 스포트 트럭(Champion Sport Truck), 체크포인트 중심의 웨이이포인트(Waypoint)로 엄청난 모드를 제공합니다.

 

커리어 모드는 위 아케이드 모드를 미션 스타일로 분리하여 지정 미션을 순위권 입상을 하면 다음 모드가 해금되는 스타일로 진행이 됩니다.

 

플레이어가 미션을 시작하게 되면 바로 플레이 하기 전에 좁고 어두운 공간에 일단 머신을 떨궈 주는데 이 코스는 연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플레이 할 머신에 적응할 시간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언제든 ESC로 나와 미션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첨엔 연습 공간이 미션인줄 알고 해맸다죠;;) 

 

 

MXReflex_05.jpg

 

MXReflex_06.jpg


조금 불편한 요소가 있다면 콘솔게임을 PC로 이식한 게임으로서 이런 게임들은 키 변경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게임들에 비해 이 키변경이 조금은 납득(?!)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단순 가속, 감속이 아닌 케릭터의 움직임과 스킬 발동을 위해 양손 동시 컨트롤을 해야 합니다.

 

보통의 레이싱 게임들은 방향키로 제어를 한다면 이 게임은 'WASD'키(후진은 X)로 왼손으로 컨트롤 해야 하며 방향키나 마우스는 케릭터나 머신의 컨트롤, 스킬을 발동하는데 서브 컨트롤로서 사용 가능 합니다.

 

예를 들어 머신이 점프 중 W(가속),S(감속)로 머신의 각도를 조정하기도 하면서 방향키/마우스로도 조정을 하고 바이크가 착지 하면서 순간적으로 중심을 잃어 넘어지려는 때 화면상의 방향이 나타나면 재빠르게 해당 방향으로 방향키를 타격하면 자세를 잡고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매번 이런 식의 컨트롤이라면 피곤할 수가 있지만 컨트롤이 적응이 된다면 자세잡는 경우의 수는 점점 줄어들게 되어 적당한 선에서 부가적인 컨트롤 재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MXReflex_07.jpg

 

MXReflex_08.jpg

 

코스가 구불구불하고 필드상에 장애물이 펼쳐진 관계로 타 온로드 레이싱 게임들에 비해 초기 난이도가 '하~중'으로 오가며 특정 구간을 공략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흔들리는 카메라 움직임과 너무 수평선상에 놓이는 시점, 체크포인트의 정확한 위치 미표기, 순위나 속도와 GPS 인터페이스가 너무 단순하여 길을 잃거나 미션의 방향을 잡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긴 합니다.

 

플레이어가 의도한 컨트롤 폭 보다는 좀 더 넓다는 의미로 차체가 튀어오른 후 각이 꺽이면 이 자세를 바로 잡기 까지의 시간이 필요하고 카메라 움직임은 빠르긴 하지만 부드럽지는 못합니다.

 

보통 오프로드 레이싱은 4바퀴 모두를 미끌어뜨리는 드리프트 주행을 하지만 이 게임에선 드리프트 주행 보다는 차의 튀어오름과 코스의 굴곡에 따른 차체 변화를 잡는 것에 공략해야 하며 이와 더불어 바이크, 차량의 컨트롤 차이는 어느정도 익숙해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GS_0304.jpg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2027-02-28
blank
A : 이 게임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blank
lb blank rb
?


  1. 콜린 맥레이 랠리 2.0 (Colin McRae Rally 2.0)

    에스디 카니의 '레이싱 게임 인생'(-_-)을 뒤흔든 전설적인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 콜린 시리즈!! 2001년 쯤인가 발매를 해서 별다른 정보 없이 테크노마트에 들렸다가 손에 쥐게된 레이싱 게임 으로 이 때 당시 니드포스피드나 초기 테스트드라이버 시리즈를 몇 플레이를 했던 시절로 뭔가 새로운 레이싱을 찾아 해...
    Date2017.02.02 CategoryColin McRae Rally BySD CANI
    Read More
  2. MX vs ATV 리플렉스 (MX vs ATV Reflex)

    예전엔 익스트림 스타일이나 바이크 관련 레이싱을 안가리고 했었지만 아무래도 차량 레이싱 중심들이 늘어나고 그쪽으로 다양화가 진행 되면서 바이크 레이싱은 점점 멀어졌네요. 매번 같은 스타일의 게임만 하다보면 또 질려버리는 현상도 있고 해서 이번엔 장르를 살짝 바꿔서 바이크 중심의 오프로드 익스트림 레이싱 ...
    Date2017.01.25 CategoryMX vs ATV BySD CANI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