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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rew

더 크루 (The Crew) 리뷰 2차

by SD CANI posted Jan 25,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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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Crew_r_01.jpg

 

TheCrew_r_02.jpg

 

카니 개인적으론 오랜동안 플레이를 하려 했는데 풀 레벨 50에 스토리 엔딩을 일찍 봐버렸습니다.

자잘한 미션들과 기록 중심의 미션을 간간히 하고 있네요.

 

타 게임들에 비해 포인트 획득 방식이 조금 달라서 포인트를 획득해 차를 강화하는 방식이 조금 불편한 느낌 입니다.

B(게임내 돈)는 자잘하게 획득이 되지만

꼭 많이 달린다거나 달리는 수 만큼 차량의 등급 포인트 획득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순위 시스템으로 획득이 되고

그 양 또한 한정된 느낌으로 모든 차량에 나눠서 배분하는 것 또한 힘들군요.

 

"한정된 포인트 수량을 어떻게 골고루 배분을 하는 것이냐"

"자신의 좋아하는 차에 집중적인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이냐"에 대한 고민을 한번쯤 하고 투자을 해야 겠습니다.

 

차후 업데이트을 단순 차량 DLC만 풀 것인지 포인트나 미션이 확장이 될지가 모르겠지만

이 상태로는 '끝이 있는 우물'이 되기 때문에 오랜동안 플레이 할 유저들에게는 나중에 심심할 수 있을 수 있네요.

 
 

TheCrew_r_03.jpg

 

차근차근 한다는 것이 이 부분을 놓쳤습니다.

획득하는 포인트를 좀 더 유용하게 배분을 했었어야 하는데 그냥 골고루 포인트를 넣자는 것이 지금에 와서는 후회 되네요.

 

스토리 진행상 크루가 생성되면 위와같이 페이지가 확장 되어 포인트를 넣을 수 있는데

각각 능력치의 확장을 다루고 있습니다.

크루 관련, 시간 관련, 차량 파워 관련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속이나 최속이 1% 증가 - 확장 진행 -  포인트 추가시 5% 증가' 이런식으로 확장이 되므로

자신에 활동에 맞게 해당 포인트를 확장해 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이 부분은 일정양의 CC를 지불해 포인트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TheCrew_r_04.jpg

 

이전 '테스트 드라이브 언리미티드'시리즈에선는 끝을 봐도 히든 차량을 보기 어려웠지만

이 게임은 후반에 맵상에 히든 차량 위치가 표시 됩니다. (안테나 형식처럼)

 

때문에 직접 찾아가 열어주면 되고 차는 위와 같이 5개의 파트로 구분되어 등장을 하며

RAID 클래스는 디자인이 살짝 다른 녀석으로 주어 집니다.

 

대체적으로 파워 높고 휠스핀이 많이 나서 주행이 좀 불편하고

데시보드 시점의 창이 좁아서 카니는 좀 불편했습니다.

 
 

TheCrew_r_05.jpg

 

TheCrew_r_06.jpg

 

이 게임이 후반에 챌린지 미션을 주어지는데 미션 창에서 '1h'라는 문자를 보고 뭔 소린가 했습니다.

"설마 1시간 이상을 말하는 건가?!".... 그렇다... 설마가 사람 잡는다.

 

상당히 긴 챌린지 미션으로 1시간 이내 미션도 있으나 1시간 이상이거나

심지어 위와 같이 3시간 이상 달려야 하나의 미션이 끝나는 것입니다.

 

플레이 하다 손이 아파서 중간에 쉬다 달리고를 반복 했지요;;;

 

게임상의 AI들이 두가지로 분류 하자면

하나는 적정선에서 속도를 유저하여 플레이어가 앞으로 쭉 나갈 수 있거나

또 하나는 플레이어 차량으로 근접하여 떨어져도 엄청난 속도로 따라오는 형태가 있는데

이 게임은 무섭게 쫒아오는 성격 입니다.

 

적응을 못하였거나 차량 등급이 못미치는 경우는 이 미션을 뒤로 미루실 것을 권장 합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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