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오픈월드 비인기/클래식 카테고리

S T R E E T  ·  O P E N  W O R L D

World Racing

메르세데스-밴츠 월드 레이싱 (Mercedes-Benz World Racing)

by SD_CANI posted Apr 24,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sdcani_wr_001.jpg

 

sdcani_wr_002.jpg

 

예전에 중국산 저가 레이싱휠을 가지고 있을 때 마땅히 휠로 플레이 할 게임이 없었던 찰라 우연히 발견했던 스트리트 타입 레이싱 입니다.

 

이 당시 나왔던 게임들중에서 깔끔한 그래픽과 상당히 큰 맵의 크기, 드라이빙이 재미있는 물리엔진으로 무장하였지만 결국 같은 시일에 발매 되었던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에 발려 조금 늦게 빛을 본 비운의 명작 입니다.

 

게임 타이틀처럼 다양한 종류의 밴츠를 골라 지정된 레이싱, 챔피온쉽을 진행하는 단순 아케이드로 여타 게임과 달리 순위권 싸움을 하지 않더라도 꾸준히 달려 완주만 하면 다음 미션을 이어 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dcani_wr_003.jpg

 

sdcani_wr_004.jpg

 

오스트레일리아, 네바다, 알프스, 멕시코, 일본, 레이싱 서킷, 오프로드, 시가지 맵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실제 나라를 묘사 했다기 보다 가상의 맵을 제작하여 각국 나라에 맞는 건물, 시각적 효과로 나타 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일본은 동양적인 건물을 삽입, 알프스는 큰 성과 눈이 내린 산으로 묘사를 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제작진의 독특한 센스가 묻은 맵의 구조(지하터널, 지상 다리 등), UFO 같은 오묘한 조합으로 플레이어를 즐겁게 해주는 요소가 있습니다.

 

기본 미션으로 투어링 형식, 서킷, 오프로드가 존재하며 반드시 미션이 아니더라도 프리 주행으로 맵 및 차량 선택하여 얼마든지 차가 갈 수 있는 곳은 모두 달려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미션 수행량에 따라 열려지는 차량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sdcani_wr_005.jpg

 

sdcani_wr_006.jpg

 

게임은 비교적 적응하면 쉬워진다는 느낌 입니다. 옵션으로 시뮬레이션-아케이드 성향을 유저 취향에 맞게 게이지 조절로 맞출 수 있으며 이 성향에 맞춰 차량 움직임과 AI카의 움직임이 변합니다.

 

위에서 말했다 싶이 이 게임은 달려서 선두를 탈환 한다는 목적 보다는 단순히 드라이빙을 즐긴다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적응이 안되는 처음에는 AI차량 뒤에만 졸졸 따라가듯 하다가 어느덧 눈에서 사라지고 잠시후에 다시 눈앞에 나타나는 현상을 보게 되실 겁니다. 이는 게임 자체적으로 유저에게 맞춰가는 프로그램이 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뮬레이션모드로 할 경우 어느정도 익숙한 유저라면 선두 탈환도 가능 하며, 아케이드모드에선 상대 차들이 너무 빠르게 반응해서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옵션으로 ABS, 브레이크 어시스트 켜고 끄기가 있고 드라이빙 어시스트는 기본으로 적용 되어 있습니다. 즉 슬라이드(또는 강제적인 드리프트 진입)시 알아서 카운터가 들어가 어느정도 스핀을 방지해 줍니다. 하지만 이 어시스트는 휠 플레이중에서도 강제로 작동하기 때문에 반대로 보면 좀 불편 할 수 있습니다.

 
 

sdcani_wr_007.jpg

 

sdcani_wr_008.jpg

 

투어링 형식의 레이싱을 진행 하면서 일반 도로, 눈길, 모랫길을 만나게 되며 도로의 차이마다 차량 움직임도 달라지기 때문에 드라이빙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서킷 레이싱에선 타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변속과 브레이킹 싸움에 대한 짜릿함도 충분히 맛볼 수 있으며 오프로드에선 단순 험한 길이 아니라 일부 장애물처럼 도로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GS_0405.jpg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2027-04-30
blank
A : 이 게임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blank
lb blank rb

 

 
 
?


  1. 월드 레이싱 2 (World Racing 2)

    '메르세데스 밴츠'라는 타이틀를 뚝 때어 버리고 순수 '월드 레이싱'이란 이름으로 돌아온 두번째 시리즈! 그도 그런것이 밴츠도 포함 하지만 폭스바겐, 시트로앵 등 다른 메이커들의 차량도 다수 등장을 하기 때문이죠. 전작을 상당히 재미있게 플레이 했었지만 이 후속작에서는 그다지 큰 감동을 느끼지...
    Date2017.04.24 CategoryWorld Racing BySD_CANI
    Read More
  2. 메르세데스-밴츠 월드 레이싱 (Mercedes-Benz World Racing)

    예전에 중국산 저가 레이싱휠을 가지고 있을 때 마땅히 휠로 플레이 할 게임이 없었던 찰라 우연히 발견했던 스트리트 타입 레이싱 입니다. 이 당시 나왔던 게임들중에서 깔끔한 그래픽과 상당히 큰 맵의 크기, 드라이빙이 재미있는 물리엔진으로 무장하였지만 결국 같은 시일에 발매 되었던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에 발려 조...
    Date2017.04.24 CategoryWorld Racing BySD_CANI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