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오픈월드 비인기/클래식 카테고리

S T R E E T  ·  O P E N  W O R L D

World Racing

월드 레이싱 2 (World Racing 2)

by SD_CANI posted Apr 24,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wr2_sdcani_001.jpg

 

wr2_sdcani_002.jpg

 

'메르세데스 밴츠'라는 타이틀를 뚝 때어 버리고 순수 '월드 레이싱'이란 이름으로 돌아온 두번째 시리즈! 그도 그런것이 밴츠도 포함 하지만 폭스바겐, 시트로앵 등 다른 메이커들의 차량도 다수 등장을 하기 때문이죠.

 

전작을 상당히 재미있게 플레이 했었지만 이 후속작에서는 그다지 큰 감동을 느끼지는 못했네요. 물리엔진은 꽤 훌륭했지만 미션 진행 게임 스타일이 아케이드화 되었고, 전체 난이도까지 중~상급으로 너무 높게 측정이 되어 후반에는 꽤 고생을 합니다.

 
 

wr2_sdcani_003.jpg

 

wr2_sdcani_004.jpg

 

등장하는 차량은 전작보다 다양해졌지만 미션 난이도 문제로 해금되는 차량을 맛보기는 힘들었습니다.

 

두번째 시리즈에선 이탈리아(협곡), 이집트(사막), 하와이(해변), 마이에미(도시) 외 두 종류의 서킷 맵을 제공하지만 1편에 비해 맵 크기와 코스의 구성이 줄어 들었습니다.

 

후속작인 만큼 아스팔트의 구조나 기타 사물들이 세밀해지면서 디테일은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코스는 좀 더 복잡해지고 트래픽카도 증가했지만 막상 달리다보면 왠지 모르게 전작의 맵 구성이 더 재미 있었다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wr2_sdcani_005.jpg

 

wr2_sdcani_006.jpg

 

1편에선 서킷과 스프린트 형식으로 순위권 진입을 안해도 완주만 하면 천천히 열렸던 반면 2편에선 3위 내로 순위권 진입이나 제한 시간이 생겼으며 이 외에도 드리프트 처럼 차량을 제어 하는 특수 미션, 오프로드 타입의 레이싱이 크게 확장 되었습니다.

 

이렇게 확장된 게임인데 가장 중요한 게임 옵션은 전작과 같다는 것이 큰 단점으로 부각 됩니다. 비쥬얼 옵션의 단순화로 퀄리티, 해상도 문제는 물론 너무 좋은 물리엔진이 아까울 정도로 게임기어(레이싱 휠) 옵션이 제대로 지원되지 않아 버튼 인식과 휠 각도가 180도 고정이 되거나 일부 휠에선 인식이 잘 되지 않습니다. 대시 보드 시점도 사라졌고 말이죠.

 
 

wr2_sdcani_007.jpg

 

wr2_sdcani_008.jpg

 

이 게임은 차량 종류는 40여대 이나 각 차들마다 별도의 튜닝된 차도 있어 모두 열린 경우 70여대 이상 생성 됩니다.
차량 도색 확장과 별도의 데칼 시스템도 등장을 합니다.

 

자유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차가 갈 수 있는 왠만한 곳은 모두 다닐 수 있어 산이나 기울어진 건물, 사물등에 올라 타는 것은 물론 그 장애물을 이용해 점프하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조금 불편한건 너무 조밀한 구성으로 가다 막히는 느낌이 있어 예전처럼 신나게 스피드를 즐기며 하늘로 날아 오르는 쾌감은 줄었고 4륜 구동 차로 가파른 벽이나 산을 오를 수 있는 각이 조금 낮아졌습니다.

 

산 보다는 구조물이 늘어나 주행중에 좀 걸리적 거리는 느낌이 있으며 이는 미션 진행에도 불편한 요소로 나타납니다.

 
 

wr2_sdcani_009.jpg

 

wr2_sdcani_010.jpg

 

피라미드 안의 공간 워프 장치나 해양 동물원, 주차장 건물 등 프리주행을 하다 보면 보게될 게임의 재미를 제공!

기본적으로 미끄러질 때 카운터가 자동으로 먹혀 차량 제어를 해 주어 비교적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

다만 컨트롤 옵션만 잘 되었다면 프리주행이 더 재미있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남는 게임 입니다.

 
 
GS_05.jpg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2027-05-31
blank
A : 이 게임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blank
lb blank rb
?
  • ?
    수박맛라면 2017.07.10 11:49
    2는 별로 였습니다. 어~~~엄~~청 오래전에 했던게임이라 왜 2가 별로 였는지 정확히는 기억 안나지만 1이 훠~~~얼~~~씬
    더 재밌었다는것만 기억납니다.
  • profile
    SD_CANI 2017.07.10 23:40
    2라는 숫자가 무색할 정도로 후속작이라고 하기엔 아쉬웠죠.
    하지만 오픈월드라는 자유도가 있기에 그래도 나름 오래 잡고 있었지요.
    후속작은 쭈~욱 나오길 바랬지만 좀 아쉽네요,


  1. 월드 레이싱 2 (World Racing 2)

    '메르세데스 밴츠'라는 타이틀를 뚝 때어 버리고 순수 '월드 레이싱'이란 이름으로 돌아온 두번째 시리즈! 그도 그런것이 밴츠도 포함 하지만 폭스바겐, 시트로앵 등 다른 메이커들의 차량도 다수 등장을 하기 때문이죠. 전작을 상당히 재미있게 플레이 했었지만 이 후속작에서는 그다지 큰 감동을 느끼지...
    Date2017.04.24 CategoryWorld Racing BySD_CANI
    Read More
  2. 메르세데스-밴츠 월드 레이싱 (Mercedes-Benz World Racing)

    예전에 중국산 저가 레이싱휠을 가지고 있을 때 마땅히 휠로 플레이 할 게임이 없었던 찰라 우연히 발견했던 스트리트 타입 레이싱 입니다. 이 당시 나왔던 게임들중에서 깔끔한 그래픽과 상당히 큰 맵의 크기, 드라이빙이 재미있는 물리엔진으로 무장하였지만 결국 같은 시일에 발매 되었던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에 발려 조...
    Date2017.04.24 CategoryWorld Racing BySD_CANI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